Almost-Native

플라스틱 서랍장 구매시 주의사항, 구매후기 (쇼핑정보) 본문

이것저것 잡동사니

플라스틱 서랍장 구매시 주의사항, 구매후기 (쇼핑정보)

2023. 7. 26. 11:58

4단 서랍장, 5단 서랍장 구매할 때 나무재질로 살지 플라스틱 재질로 살지 고민하게 됩니다.

예전에는 아무생각없이 당연히 가구는 나무재질 아닌가?? 라는 고정관념이 있어서 나무로 구매했었습니다.

 

그런데, 보통 서랍장같은 경우는 가격적인 부담때문에 고급원목으로 된 것 보다는 MDF(목재합판)로 된 저렴한 것을 쓰다보니 나무가 부서지는 현상이 발생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플라스틱 재질은 어떨지 고민하게 되었고, 저는 플라스틱 서랍장으로 구매해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위에꺼는 4단이고, 저는 5단 서랍장으로 구매했는데요.

딱 1년반정도 쓰고 나니 문제가 발생합니다. ^^

 

 

일단, 플라스틱이 오래 쓰다보면 뒤틀립니다.

손잡이가 있는 앞판넬 부분이 뒤틀려서 떨어졌어요. 아무리 고정을 할려고 해도 안되네요. 줸장.

 

 

또하나의 단점은 색깔이 변한다는 것입니다.

오래된 아파트에 가보면 흰색 플라스틱 재질은 죄다 누리끼리한 색으로 점점 변해가는 것을 종종 볼 수 있는데,

플라스틱 재질 가구도 마찬가지 입니다.

특이한건 전체가 같은 정도로 색깔이 바뀌면 티가 안날낀데, 왜 색깔 바뀌는 속도가 서로 다릅니다.

그래서 저렇게 눈에 확 띄게 된다는거....

 

플라스틱 재질로 된 서랍장 같은 가구를 구입하시려는 분들은 이런 단점들을 염두에 두시길 바랍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