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st-Native

노루궁뎅이버섯(Lion's mane mushroom) 효능, 부작용, 구입방법 본문

이것저것 잡동사니

노루궁뎅이버섯(Lion's mane mushroom) 효능, 부작용, 구입방법

2021. 9. 19. 14:16

"나는 자연인이다" 프로그램을 보다가 발견하게된 노루궁뎅이 버섯, 영어로는 Lion's mane (사자의 갈기) 되겄심다.

노루의 엉덩짝을 유심히 본적은 없은데, 하얀 솜털모양으로 생겼다나~~

서양사람들은 노루보다는 숫사자 목주변의 갈기가 연상되었나 봅니다. Lion's mane 버섯이라고 부르네요.

 

생긴게 정말 예쁘게 생겼네요~

 

* 효능
  뇌졸증, 우울증, 치매, 파킨슨병, 항암효과, 항염증, 당뇨

 

서양쪽에서는 주로 뇌쪽으로 도움을 많이 주는 걸로 알려져 있고, 동양의학쪽에서는 항염증, 항암, 당뇨 쪽으로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대부분의 실험이 쥐를 가지고 한 실험에서 증명되었고, 사람을 대상으로 한 실험은 많이 부족해서 과학적으로 입증된 건 아니라고 하네요~

 

* 부작용
  거의 없음.

 

다른 버섯들처럼 일부 민감한 사람들은 알레르기를 경험하는 경우도 있고, 위장의 불편함 정도가 보고된 적도 있는데, 극히 미미하고, 이것도 과학적으로 정확히 입증된 건 없다고 합니다.

 

* 구입방법
  온라인 마트에서 쉽게 구입 가능.

 

거의 모든 온라인 쇼핑몰에서 "노루궁뎅이버섯" 으로 검색하면 판매하는 제품들이 많이 나옵니다.

대량재배가 가능해져서 가격이 예전보다는 많이 싸졌다고 하는데, 아직도 막 사먹기에는 ... 음...

 

 

* 먹는 방법
  분말 형태로 구입해서 차, 우유, 요구르트 등에 타먹거나
  직접 생버섯을 구입해서 다양한 요리를 해먹을 수 있음.

 

(출처: 만개의 레시피)

 

분말로 사서 조금씩 먹게되면 영양제라고 생각하면 별로 비싼 가격이 아닌데,

음식으로 해 먹기에는 가격이 좀 부담되긴 하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