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st-Native

비트세이버에 질렸으면 이젠 언틸유폴(Until You Fall) - 오큘러스 게임 본문

Game Worlds (게임 천국)

비트세이버에 질렸으면 이젠 언틸유폴(Until You Fall) - 오큘러스 게임

2021. 1. 10. 23:07

오큘러스 퀘스트2 구매후 그동안 많은 VR게임들을 해봤지만, 꾸준히 가장 재미있었던 비트세이버(Beat Saber)...

정말 너무 재밌어서 영원히 질리지 않을 것만 같았던 이놈도 결국은 질리게 되네요~ 쩝.

 

그래서 여기저기 뒤지다... 헤매다... 드뎌 찾은 녀석이 언틸유폴(Until You Fall) 이라는 놈입니다.

"Until You Fall" = "네가 쓰러질 때까지..."  😮

제목 참 거시기 하다고 생각했는데... 해보면 많이 공감이 가는 제목입니다.

 

 

일단,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진짜 나만한 나보다 좀 큰 덩치들하고 칼, 도끼 이런 무기로 맞짱 뜰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정말 내눈앞에 나만한 짜식이 나한테 막 칼을 휘두르는 느낌을 받습니다.

그래서 더 바짝 긴장되고 처음엔 막 어렵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점점 익숙해지고 정말 재밌네요~

크리드(Creed) 복싱게임같은 느낌도 받습니다. 권투글러브 대신에 칼을 들었다고 보면 됩니다.

 

한 스테이지에 5~6명 정도의 적이 나오고 얘네들을 다 죽이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는 식인데...

스테이지가 올라갈 수록 점점 센놈들이 나옵니다. 검술도 장난아니에요~

 

스테이지가 상당히 많습니다. 지금까지 30스테이지 이상 한것 같은데.. 아직 얼마나 남았는지 모르겠습니다.

중간중간 죽으면 회복실로 가는데, 그때마다 내가 모은 에테르에 따라 새로운 무기가 나타납니다.

새로운 무기 사용하는 재미도 쏠쏠 하네요~

 

 

아래 어떤 유튜버가 플레이하는 플레이영상을 보면 대충 어떤류의 게임인지 감이 올겁니다.

 

 

여기 이 유튜버가 플레이한 것은 아주 초보적인 초반부분이고... 스테이지가 아주 많습니다.

뒤에가면 괴물도 나오고, 표창을 던지는 놈도 나오고, 덩치가 산만한 검투사 녀석들과도 싸워야 합니다.

정말 잘 만든 수작중의 수작인 것 같습니다. 이제 한동안은 비트세이버 대신에 요놈 가지고 놀아야 할 것 같네요.

 

이게 한번 하면 시간가는줄 모르고 30분 이상은 기본으로 하게되고, 실제로 팔을 휘두르고 몸을 움직여 피하면서 하기 때문에 운동효과도 있습니다. 땀도 삐질삐질 날 정도네요~ ㅎㅎ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