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st-Native

오큘러스 퀘스트2 VR기기 악세서리(헤드스트랩, 마스크커버) 저렴하게 구매 본문

Game Worlds (게임 천국)

오큘러스 퀘스트2 VR기기 악세서리(헤드스트랩, 마스크커버) 저렴하게 구매

2020. 12. 5. 14:14

오큘러스 퀘스트2 (Oculus Quest2) VR기기를 처음 구매하면서 악세사리(Accessories)들은 추가로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일단 기본제품을 써보고 필요하면 구매하려고 했었던 것인데, 사용하다보니 악세사리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더군요.

 

특히, VR 기기의 특성상 앞부분이 묵직해서 앞뒤 균형이 안맞고 흘러내리지 않게 꽉 끼려면 뒤에 스트랩 조이는 것들이 은근 불편합니다.

그래서 오큘러스 사이트에 들어가 봤더니, 헤드스트랩 같은 엑세서리는 수급이 딸리나 봅니다. 나중에 재고가 나오면 알려주겠다는 메시지만 나오고 구매자체가 안되네요.

 

근데, 가격도 그닥 착하지도 않습니다. ㅎㅎ

6만8천원이나 하네요.  그옆에 케이블은 10만원?? 장난하니?? ㅎㅎ

사실 케이블은 절대로 저기서 구매하실 필요없습니다. 집에 굴러다니는 USB-C Type 케이블 아무거나 쓰면 잘 됩니다.

(요새 핸드폰충전은 거의 다 USB-C Type 케이블로 하기 때문에 집집마다 굴러다니는 케이블 아주 많죠~)

 

어쨌든 헤드스트랩은 필요해서리... 딴걸로 대체할 수도 없고 좀 찾아보니 있네요^^

 

알리Express(ko.aliexpress.com/)에 가면 팝니다. 아주 저렴한 가격에~~ ㅎㅎ

 

위 사이트에가면 2종류가 있는데, 마빡을 감싸는 게 하나더 있는 놈과 없는 놈...

저는 그냥 심플한 놈으로 구매했습니다.

 

 

거기에 추가로 실리콘 커버도 함께 구매했습니다.

FitXR 같은 운동 게임이나 Creed 같은 복싱게임을 하면 금방 얼굴에 땀이 줄줄 맺히는데, 안면 패드가 스펀지처럼 되어 있어, 땀때문에 썩을것 같아서 이런게 필요하더라구요~

 

이게 안면패드가 통째로 오는게 아니라 안면패드에 덮어씌우는 실리콘만 달랑 옵니다.

그래서 기존 안면패드에 씌워서 사용하면 됩니다. 아래처럼....

 

가격이 다 합쳐서 3만원 정도밖에 안해서 실패하면 말지~ 하는 마음으로 구매했는데,

막상 받아보니 아주 좋네요 ^^  쓸만합니다.

 

 

특히, 헤드스트랩은 뒤에 조그셔틀 같은게 달려있어서 요걸 돌리기만 하면 길이를 조정할 수 있어서 엄청 편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머리 뒤쪽을 꽉 잡아주니까 앞뒤 균형이 맞아서 편하네요~

 

알리익스프레스 사이트에 헤드스트랩 말고도 오큘러스 기기관련 다양한 액세서리들을 파네요.

게다가 중국에서 오는 걸텐데... 무료배송^^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