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st-Native

오큘러스 퀘스트2 크롬캐스트4 를 통한 TV 연결방법 (Oculus Quest2, Chromecast4) 본문

Game Worlds (게임 천국)

오큘러스 퀘스트2 크롬캐스트4 를 통한 TV 연결방법 (Oculus Quest2, Chromecast4)

2020. 11. 27. 22:32

오큘러스 퀘스트2 VR 기기에서 보는 화면을 TV에 연결해서 보려면 "구글 크롬캐스트(Chromecast)" 라는 놈이 필요합니다.

 

근데, 구글 크롬캐스트 버전에 따라 연결하는 방법이 약간씩 다른 것 같습니다.

 

구글 크롬캐스트3 버전을 오큘러스에 연결하는 유튜브 동영상들이 많이 나와 있는데, 다들 스마트폰에 "오큘러스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한 다음에 앱에서 크롬캐스트를 찾아서 연결하는 것으로 나옵니다.

즉, VR 기기와 TV 를 연결하기 위해서 중간에 "오큘러스앱" 이 매개체 역할을 하는 방식인 거죠~

 

근데, 저는 아래와 같이 "No other devices found. Tap here to try again." 을 아무리 눌러도 내 크롬캐스트4를 못 찾았습니다.

 

그래서 한참을 헤매다가 오큘러스 VR 기기내에서 "미러링"을 눌러보니까~ 헉^^; 그냥 바로 됩니다.

굳이 스마트폰앱에서 양쪽으로 연결해주지 않아도 오큘러스 VR 기기에서 크롬캐스트를 바로 찾아버리네요~ 욜~~

 

아래처럼, 내가 크롬캐스트에 세팅해놓은 "안방" 이라는 이름이 오큘러스 기기안에서 바로 보입니다.

이것만 눌러주면 스마트폰과 상관없이 직접 연결됩니다.^^

 

이렇게 직접 연결되는 것이 크롬캐스트4 버전부터 가능한 것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3버전이 없어서리...

 

이젠, 비트세이버 플레이하는 VR화면을 TV에 띄워서 온가족이 함께 화면을 보면서 즐길 수 있게 되었네요^^

 

Comments